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사회복지종합정보포털 ‘성남복지넷’ 개편  
성남경제신문(www.snbn.kr)   
성남시 시정소 | 2020.06.29 11:14 |
▲ 복지정책과 - ‘성남복지넷’ 홈페이지     © 비전성남

 

성남시는 ‘복지정보를 한곳에’라는 슬로건으로 성남복지포털 ‘성남복지넷(http://snbokji.net)’을 개편해 오픈했다고 6월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민‧관 지역자원 총량관리 시스템 기능을 추가해 지역의 자원정보를 복지 기관이나 단체뿐만 아니라 성남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지역자원 총량관리 시스템으로 축적된 DB는 ‘성남복지통계, 성남복지 현황’을 통해 성남시의 복지정책 수립 및 서비스 현황 분석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성남복지 현황 ‘맞춤형 복지 상황지도’는 아동, 청소년, 노인, 여성가족, 장애인, 1인 가구 등 총 6개 영역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했다.

 

그뿐만 아니라 복지정보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성남복지넷에서 정부, 경기도, 성남시, 바우처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성남시민의 복지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성남복지넷을 운영하는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에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복지정보통신원 96명이 활동하고 있다. 각종 복지분야 정책과 행사 취재는 물론 가까운 이웃에게 필요한 복지정보를 안내해주는 복지 길잡이 역할을 한다. 

 

복지정보통신원은 시민, 사회복지기관 홍보담당자, 대학생 그룹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는 동 단위 복지정보통신원 그룹을 신설해 동 중심의 맞춤형 복지 현장 소식을 전하고 있다.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는 시민이 복지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아카데미', ‘찾아가는 복지day’를 진행, 성남시민에게 복지정보를 교육하고 알리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성남복지넷의 정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월간동향 복지정책과 주간 뉴스레터를 7,500명 시민에게 발송하고 있다. 이 소식은 성남복지넷에서 뉴스레터 신청하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는 성남시민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보육 등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성남시가 운영하고 있다. 시민의 복지의식 증진과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정보를 하나로 통합·전달해 성남시민이 복지의 주체로 참여함은 물론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031-729-2837)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정책과 복지지원팀 031-729-2894

 

 
 

 

 
Copyrights © 2012 snbn.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