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의원, 멘토리야구단 구단주 위촉

편집부 | 2021.06.10 16:14 | | 공감 0 | 비공감 0

undefined-양준혁야구재단,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무료 야구교실 운영-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자본시장특별위원장, 정무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제3정조위원장,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이 양준혁선수가 설립한 ()양준혁야구재단에서 운영하는 성남시 멘토리야구단의 (명예)구단주를 맡았다.

 

610일 국회에서 김병욱 국회의원에게 멘토리야구단의 (명예)구단주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김병욱의원은 야구를 배우려면 1년에 평균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드는데, 양준혁선수가 수년간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해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경제적 부담 없이 건전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해주신 것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하고 구단주로 임명된 만큼 취약계층 아이들이 야구를 계속 즐길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준혁야구재단에서 운영하는 멘토리야구단은 2011년부터 야구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야구훈련, 전지훈련, 야구장 견학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남시 분당구 장자동에 위치한 성남 백현 야구장을 비롯해 전국에 5곳에서 운영 중이다. 사회배려층 초등학생들에게 전액 무료로 야구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발된 아이들에게 유니폼, 글러브, 신발 등 야구장비를 지급한다.

 

멘토리야구단은 다문화, 탈북민 자녀, 양육시설, 소년소녀가정, 가정위탁, 지역아동센터 아동, 기초생활 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이 야구를 통해 몸을 직접 움직이고 땀을 흘리며 건강한 신체와 협동심과 배려심 등 올바른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날, 김병욱 의원과 양준혁 선수는 코로나19 백신접종에 국민 참여를 부탁하는 <더불어백신 챌린지>에도 함께 참여해 백신을 맞는 익살스럽고 귀여운 모습도 보여주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