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의원,“문제 많은 G스포츠클럽 활성화 추진사업, 중단해야..., 문제해결이 우선! ”  
성남경제신문(www.snbn.kr)   
편집부 | 2019.11.22 11:00 |

undefined

경기도의회 제
1교육위원회 이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7)1121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G스포츠클럽 활성화 추진과 관련하여 발생된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이날 이나영 의원은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G스포츠클럽 활성화 추진과정에서 운동부를 공공스포츠클럽 일방적인 전환 문제, 체육지도자 고용문제, ·군 체육회 소속 체육지도자의 신분과 자격문제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신중한 검토와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마련될 때까지 G스포츠클럽 추진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력히 말하였다.

 

이 의원은 교육청에 제출한 운동부 해체 사유에는 학생선수 수급의 어려움 등이라고 했지만 일부 학교장의 지속적인 운동부 해체 압박과 지시 등으로 운동부 해체에 영향을 준 사실을 있다.” 면서 기존 운동부의 엘리트체육인들도 육성하고 지원할 방안도 조속히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운동부 지도자의 4대악 범죄가 발생해도 아무런 제재 없이 다른 지역 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다며서 시·군 체육회 소속 체육지도자의 성범죄 조회와 경력·이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Copyrights © 2012 snbn.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facebook
 
위로